데이터과학과 AI소모임 BAI 모집 공고
- 글번호
- 425032
- 작성일
- 2026-06-02
- 수정일
- 2026-06-02
- 작성자
- 데이터과학과 (032-835-8955)
- 조회수
- 97
인천대학교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데이터과학과 박준성입니다.
데이터과학과 학생 소모임 BAI 1기를 모집합니다.
선발된 학생은 저와 함께 2026년 7월부터 12월까지, "AI 에이전트로 우리 학과의 실제 문제를 직접 풀어내는" 활동을 같이 하게 됩니다. AI 에이전트 활용 능력 향상을 바타응로 공모전·해커톤 출전, AI 서비스 개발 등 본인이 키우고 싶은 역량에 맞춰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소모임의 목표 철학>
- 일방적으로 배우는 모임이 아닌, 서로의 과정을 공유하는 모임
일반적으로 교수가 포함된 모임은 교수가 전체적인 과정을 설계해주고, 학생이 따라가는 구조입니다. 과거에는 정답이죠. 여러분이 가진 지식은 저보다 높지 않으니, 제가 말하는 대로 하는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다만, AI 시대에는 아닐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개개인은 저보다 아직 경험이 적으니 지식이 적을 수 있지만, AI를 활용할 수 있는 개개인은 저보다 훨씬 뛰어나고 좋은 지식을 많이 가지고 있죠. 따라서 저는 저와 같이 이 AI 시대를 배워나갈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그런 목적의 활동입니다.
<활동 예정>
방학 중
1) 주 1회 자신이 한주간 시도했던 것들을 공유합니다. 잘 된 것, 안 된 것, 막힌것 모두 좋습니다.
2) 이를 바탕으로 방학 중 학과 개선용 시스템을 각자/혹은 팀으로 구현합니다.
2학기
1) 방학 때 기른 능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공모전 및 관련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모집 세부 사항>
- 모집 인원: 10명 내외 (변동 가능)
- 모집 대상: AI에 관심이 있고, 열의가 있는 데이터과학과 주전공 및 부복수전공 학생 (학년 무관)
- 신청 기한: ~6월 5일까지
- 신청서 제출처: [신청 폼 링크] https://naver.me/FmGnigWu
문의는 언제든 js.park@inu.ac.kr로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한 줄 요약 : AI로 우리 학과의 문제를 직접 풀어보자. 그 과정에서 배우고, 만들고, 기록하자. 삽질은 언제나 옳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